대전시여성가족원(원장 송기용)은 오는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2015년 제3기 수강생 5,679명을 인터넷으로 모집한다.
여성가족원에 따르면 시민능력개발과 취․창업 기회제공을 위해 9월부터 12월까지 취·창업 및 예술교양, 건강 강좌 등 총 227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여성가족원으로 명칭변경 후 첫 수강생을 모집하는 것으로 여성의 역량강화 및 사회참여 확대와 가족가치 확산, 가정친화 증진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홈패션(중급)반 ▲친환경우리집 알뜰살림 ▲즐거운인생 이모작교실▲클래식사랑방 ▲애니어그램으로 통(通)하는 우리▲나만의 카페요리 ▲마음다이어트명상▲소통․힐링․감동의 시낭송&스피치 ▲다이어트밸리댄스(야간) 등 9개 과정을 새롭게 신설․개편 운영한다.
수강신청 방법은 대전시청 홈페이지나 대전시 여성가족원 홈페이지「OK예약서비스」를 이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모집기간 중 신청인에게는 균등한 기회부여를 위해 8월 3일(월)과 8월 10일(월) 2번의 당첨기회를 부여하며, 당첨자 결과는 인터넷 홈페이지「OK예약서비스-나의예약현황」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수강료 납부 기간은 1차 당첨자는 8월 3일부터 8월 5일까지, 2차 당첨자는 8월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2회에 걸쳐 납부하게 되며, 기간 내 미납 시는 당첨이 자동 취소되니 유의하여야 한다.
단, 국가유공자 및 유족,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장애인(1급~4급), 다문화가족지원법에 따른 결혼이민자, 꿈나무사랑카드 소지자는 수강료가 면제된다.
송기용 여성가족원장은“일자리 찾기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취․창업 강좌 프로그램의 지속적 확대와 취업연계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여성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가족가치 확산과 가정친화 증진을 위한 사업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