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이달 19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2회 드림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80가족 160명)이 참여하여 건전한 신체놀이를 통해 가족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가족기능을 강화시키며 이웃간의 협동심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식전행사로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전통음식인 송편 빚기 ▲바깥체험 5종(에어바운스, 골프, 단체줄넘기, 페이스페인팅, 타투)체험 ▲ Photo Zone에서 가족 및 친구들과 즐겁게 기념사진 찍기 등이 있다.
명랑운동회에서는 이웃과 함께 ▲풍선주머니채우기 ▲장애물바운스 ▲전체줄다리기 등 12종목을 청․홍팀 가족별 단체 협동게임을 하여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이번 사업은 우송대학교사회복지학과 자원봉사자를 각 코너별, 경기별, 가족별로 배치하여 드림가족들의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며, 키즈아카데미, 하나로내과의원, 행복한밥상 등과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이 원활하고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발굴은 물론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모든 아이가 행복한 대덕이 구현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덕구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042-608-69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