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해양수련원(원장 이상덕)은 해양체험활동 안전사고 제로 및 해양강사 전문성 향상을 위해 2016년도 해양강사교육을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1차 교육에 이어 2차 교육을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각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실시한다.
이 번 해양강사 교육은 해양체험활동 전문가 2명을 초빙하여 해양강사 30여명을 대상으로 강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을 수료한 강사에게는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강사 위촉장을 수여하여 강사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해양체험활동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해양강사 교육과정에 편성된 해양체험활동 이외에도 강사로서의 자세, 효율적인 학생 지도 방법, 수련생의 인권 존중,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품격 있는 해양체험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이상덕 원장은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강사 운영의 체계화로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며, 전문화된 해양강사 교육을 통하여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중심의 해양체험활동이 원활히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양강사들도 보람을 느끼며 자신의 전문적 지도 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