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2일(금), 15시부터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호)는 6차산업화를 촉진하고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 갖춘 창업 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난 5월 6일부터 7월 22일까지 총 12회에 거쳐 6차산업 및 농산물가공창업양성 과정반 교육을 실시해 30명의 농산물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7월 22일 15시부터 수료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6차산업은 기회다”, “6차산업을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6차산업화 성공사례 특강과 식품산업 현황 및 전망, 식품위생 관련법규,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가공제조 및 기계설비, 명품 브랜드전략 등 이론교육과 6차산업 우수 성공사업장인 예산 은성농원, 논산 궁골식품을 직접 현장방문하여 6차산업 성공사례와 현장체험을 진행하였으며, 회원 일대일 가공상품 개발 코칭과 나만의 신제품 사업계획서를 작성,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이날 수료식에서는 6차산업 및 농산물가공창업 양성반 회원들이 그동안 배운 기술로 만든 하루에너지바, 곤드레나물소세지, 아로니아식초, 뽕잼, 약초품은 오이피클 등 아이디어 넘치는 가공품이 20여점 전시될 예정이다.
앞으로 농업기술센터는 센터내 설치되어 있는 농산물가공교육장을 지역농산물 전진기지로 육성하여 농가별 가공사업의 열악한 여건을 보완, 지원하여 경쟁력 있는 가공품 개발 및 가공활동 활성화 도모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번 지역특산자원활용 농식품가공기술교육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생활개선팀(043-641-34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