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2일(월)부터 12월 15일(목)까지 에듀힐링센터 ‘365 에듀-코칭’ 연수실(대전교육정보원 4층 소재) 등에서 학부모를 위한 대화기법 연수를 운영한다.
이 번에 진행되는 연수는 찾아가는 연수와 찾아오는 연수 두 과정으로, 찾아가는 연수는 강사가 직접 학부모가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서 강의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그리고 찾아오는 연수는 에듀힐링센터로 찾아오는 학부모에게 강의를 제공하고, 에듀힐링센터 시설 견학 및 프로그램 상담을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이다.
이번에 개설된 학부모 연수는 ‘다른 성격, 더 행복한 우리 가족’, ‘행복한 가족의 의사소통 비결 따라잡기’의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무료로 성격유형검사 및 해석을 받을 수 있고, 다른 성격을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한 대화 기법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행복한 가족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이나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부모 150명이 연수에 참여하게 된다.
이 번 연수에 참여하게 된 한 어머니는 “같은 아파트에 사는 학부모들 15명이 아파트 작은 도서관에서 연수를 들을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평소에 관심이 있던 주제라 더욱 반가웠다. 기회가 되면 에듀힐링센터도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싶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자녀 교육이나 가족들의 행복한 소통을 고민하는 학부모님들이 에듀힐링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