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면서 배우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일자리사업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2017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2월 8일부터 2월 17일까지 10일간 모집한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취업취약계층에게 직접 일자리를 제공하여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단순 일자리 제공에서 벗어나 기술 습득 및 민간취업 연계를 강화하여 보다 생산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일하면서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고, 관련분야로 취업을 도모할 수 있는 점이 있어 경력단절 여성 및 주부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상반기에는 짚풀 공예 전통기술 전수사업, 사랑 나눔 제빵사 양성사업,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운영사업, 결혼이주여성 맞춤형 일자리사업,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사업 등 총 5개 사업을 추진하며, 참여자들은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간 근무하며 배우게 된다.
만18세 이상의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아산시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근로조건은 시간당 6,470원으로 교통·간식비(3,000원) 및 주·월차 수당이 지급되고 참여자는 4대 보험에 가입된다.
사업참여 희망자는 신분증, 건강보험증을 지참해 본인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청 사회적경제과(041-540-2007)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