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 제공
제천시는 오는 19일까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18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해 서비스 비용의 일정액(최고 90%)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꿈꾸는 요리 아카데미 ▲뇌졸중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재활서비스 ▲맞춤형치매예방서비스 ▲실버 라이프케어 서비스 ▲아동 건강관리 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의 역사탐험프로젝트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 서비스 ▲어르신 한방건강지원 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등 11개 사업이며,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와 ▲키즈드림 성장프로그램은 2월 중 모집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서비스별 추가 제출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각 사업별 세부 모집인원과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거나 제천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원하는 수준 높은 사회서비스를 발굴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임영수 기자.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