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대전 동구청장 한현택>
신년사<대전 동구청장 한현택>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4.12.31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현택 청장
을미년(乙未年) 새해 희망찬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2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800여 공직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금년에도 25만 동구민의 가정에 항상 사랑과 행복이 넘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그리고 구민 여러분의 꿈과 희망이 모두 이루어지시길 소망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저를 믿고 성원해 주신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함께해준 8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지난 몇 년간 우리 동구는 정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과거 대전의 발전을 선도해 온 자리를 타 지역에 내주고 지나간 명성만으로 기억되던 도시에서 이제는 대전을 대표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도시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동구는 우리들의 삶의 터전입니다. 25만 구민 여러분과 저를 비롯한 800여 공직자는 우리 동구가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발전하는 동구를 향해 저와 800여 공직자가 앞장서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힘을 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2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800여 공직자 여러분!

올해도 우리 앞에 놓인 재정 여건은 그리 녹록하지 않습니다. 전체 예산 대비 63% 이상을 차지하는 사회복지비용과 가중되는 지방채 상환비용은 여전히 우리의 발목을 붙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기는 곧 또 다른 기회입니다. 어려움은 있겠지만 모두가 힘을 합쳐 노력하면 지난 해 보다 더 많은 성과들을 금년에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동구가 대전을 대표하는 도시로서 장기적 발전의 기틀을 닦고자 금년에는 다음과 같은 구정 주요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구민 여러분께서 체감할 수 있는 지역개발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거환경개선사업 2단계 사업 중 대신 2구역은 본격적인 공동주택 건립에 들어가는 한편, 나머지 4개 구역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사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의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대성동 2구역 주택재개발사업과 판암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주어진 일정대로 차질 없이 추진하는 등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동부선 연결도로는 전 구간 공가 철거를 완료하고 중단된 소제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연계해서 신속한 도로 개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부고속철도변 정비사업이 금년 말 전 구간 완공되면, 동구의 새로운 교통망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대전역사 증축 공사는 금년 상반기에는 착공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동구의 장기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경제기반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중앙메가플라자에서 홈커튼 거리까지 아케이드를 설치하고 중앙시장 제 3주차장 건립을 추진, 접근성을 강화하고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장보기가 가능한 백화점형 쾌적한 전통시장으로 중앙시장을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하소 친환경 일반산업단지는 사업추진 주체와 긴밀한 협조 속에 산업용지 분양을 추진하고, 남대전종합물류단지 또한 분양업체의 조속한 사업추진을 유도하여 동남부권을 동구의 새로운 성장 동력원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관행적 내부규제를 과감히 철폐하여 기업과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겠습니다.
개개인의 성별, 나이, 지위, 경제적 능력과 상관없이 구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동구의 대표적인 복지브랜드로 자리 잡은 천사의 손길 행복 플러스 운동을 더욱 강화하여 제도권 밖의 복지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구민중심의 자율적인 복지문화가 조성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장애인 재활훈련을 통해 사회적응 및 자립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남대전종합물류단지 내에 건립 장애인들의 복지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시립병원은 우리 구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용운동 선량마을에 시립병원인 대전 의료원을 반드시 유치하여 지역의 공공의료 안전망을 강화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건강한 삶과 문화생활의 질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 원동 동구청사 부지에 건설되는 청소년종합문화센터인‘청소년 위 캔 센터’를 개관하여 원도심에 지역 주민이 함께 머무르고 즐길 수 있는 청소년문화공간을 확충하겠습니다.

우리지역 대표적 명산인 식장산에 한옥식 전망대 등 문화공원을 조성하고, 이웃의 만인산과 아름다운 대청호를 잇는 문화관광벨트를 조성하겠습니다.

상소동 오토캠핑장 규모를 확대하여 명실상부한 오토캠핑의 명소로서 전국에서 관광객이 찾아오는 캠핑장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 밖에 한의약․인쇄골목 재생사업, 밖으로 나온 문화공간 조성 사업 등 분야별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끝으로 구민 여러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행정서비스 제공 능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구민과의 공감을 바탕으로 소통을 통해 구민이 진정 바라는 행정 실현이 진정한 주민참여 행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구민과 만남의 날, 다함께 돌자! 동네 한바퀴! 등 구청장과 주민들이 함께 하는 쌍방향 소통행정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청렴과 친절을 바탕으로 주민의 불편사항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의 대민서비스 질을 높이겠습니다.

더불어 우리 동구의 재정여건이 아직 정상궤도에 오르지 못했기 때문에 재정 건전화를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2015년은 을미년(乙未年) 양의 해입니다. 양(羊)은 성격이 착하고 유순하며 무리를 지어 화목하고 평화롭게 사는 동물입니다.

올해는 양의 기질을 닮아 진실, 성실, 화합의 정신으로 개인과 가정이 발전하고, 동구의 기운이 크게 상승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100년 전 대전역을 중심으로 대전이 태동한 이래, 우리 동구는 대전발전의 핵심이었습니다. 2015년은 우리 동구가 과거의 명성을 되찾고 다시 한 번 대전발전을 선도하는 도시로 거듭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구정살림은 여전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모두가 하나로 뭉쳐 통합된 힘으로 진력해 나간다면 우리는 난관을 극복하고 또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구민 여러분들의 구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동구 산하 800여 공직자 여러분의 도전정신 또한 필요합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만이 정상에 설 수 있고, 정상에 서봐야만 남이 보지 못한 세상을 굽어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하나의 마음으로 하나의 행동으로 동구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2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800여 공직자 여러분!

을미년(乙未年) 새해는 25만 구민 여러분과 800여 공직자 모두에게 뜻 깊고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며, 항상 주위의 어려운 이웃도 돌아볼 줄 아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내일을 향해 나아갑시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한 동구’를 만드는데 25만 구민과 800여 공직자가 함께 하시리라 믿습니다.

저 역시 25만 구민 여러분과 800여 공직자의 열망을 가슴 깊이 새기고, 최선을 다해 노력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을미년(乙未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만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 1. 2.
대전광역시 동구청장 한 현 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사 : 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4 (나성동, 갤러리 세종프라자) 602호
  • 연락처 : 044-999-2425
  • 등록번호 : 세종 아 00067
  • 발행·편집인 : 임헌선
  • 대전본부 : 대전광역시 동구 홍도로 51번길 13 청와대 105호
  • 발행일 : 2018-03-21
  • 제호 : OTN매거진
  • 명칭 : OTN매거진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otn.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헌선
  • 등록일 : 2018-02-21
  • OTN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OTN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us7232@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