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기 시정모니터단 공개 모집…4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신청
<OTN매거진=임헌선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시정 전반에 다양한 의견 제안과 불편사항을 함께 개선해나갈 ‘제5기 시정모니터단’을 오는 4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시정에 관심이 있고 공고일(2월 1일) 현재 세종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6세 이상 시민으로 모집인원은 120명 이내이다.
모니터단원에 선정되면 위촉일로부터 2년간 ▲시책추진 사항 또는 시책 관련 주민여론 ▲제도개선 또는 시민 불편사항 ▲시정조치 필요 사항 등을 자율적으로 제안하고 다양한 시민 의견을 시에 전달한다.
시는 모니터단에게 과제 수행에 대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활동자에 대해 연 1회 표창을 수여하는 등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2019년 3월부터 활동한 제4기 모니터단은 2년간 각종 축제 만족도 조사 등 현장과제 13건, 우회전 시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한 표시 제안 등 지정과제 3건, 자율 제안·제보 120건 등 성과를 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에 접속해 ‘시민의 창-시민참여-시정모니터-시정모니터 모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천흥빈 시 자치분권과장은 “시정모니터단이 시와 시민 사이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뜻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