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기관표창자로 충주시 선정
충주시가 전문건설업의 건전한 육성·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전문건설협회(KOSCA) 중앙회로부터 표창 대상기관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는다.
30일 오전 11시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 3층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회장 이선우) 주최로 열리는 제30회 정기총회에서 충주시는 기관 표창으로 감사패를 수상한다.
시는 그동안 지역 내 건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정부정책인 지방재정 조기집행을 위해 공공건설공사를 조기에 발주해 왔다.
또한 건설관련 공무원과 지역업체와의 워크숍 및 간담회를 수시로 진행해 애로사항을 청취해 왔고, 지역업체 공동도급 참여율 상향, 하도급비율 향상과 현장 장비투입 문제점 해결을 위한 설계내역 현실화, 시설공사 수의계약 낙찰률 상향조정을 통해 지역 내 전문건설업체의 어려움을 해결해 왔다.
아울러, 관급공사에 지역업체 참여확대를 위해 ‘충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조례’를 개정(2013.6월)하여 권장비율 명시로 대형 국책사업장 및 민간공사 현장에 지역업체가 실질적으로 참여되도록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홍보해 지역업체 육성·발전에 이바지했다.
충주시 관계자는 “지역 내 전문건설업의 건전 육성과 함께 발전을 위한 활성화방안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는 감사패와 함께 부상으로 TV를 받아 신니면 소재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