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정부 3.0 군민행복민원실 운영으로 서비스 up, 고객감동 up
괴산군, 정부 3.0 군민행복민원실 운영으로 서비스 up, 고객감동 up
  • 임화신 기자
  • 승인 2016.10.28 20: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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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괴산군이 정부 3.0 맞춤형 서비스 구현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군민행복민원실 운영을 위해 민원실의 시설 환경 및 서비스를 개선하여 민원인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이를 위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배려하는 따뜻한 민원실, 내 집같이 편안하고 편리한 민원실, 고객과 소통하고 감동을 주는 민원실, 친근하고 쾌적한 민원실 등 4개분야 실천과제를 확정하고 민원실 안내체계 개선, 민원실내 순번대기시스템 및 휴대폰 살균충전기, 민원 도움벨,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변환 출력기를 설치하는 등 민원인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세무, 건축 등 4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민원상담관제를 운영하여 생활민원에 대한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매주 월요일 야간민원실을 운영하고, 사회적약자를 위한 우선민원창구 마련, 민원후견인제 등 민원 편의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민원과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친절교육 및 친절다짐대회를 개최하였으며, 매주 화요일에는 친절 아침조회를 실시하여 친절구호 제창하고 고객응대요령을 교육하는 등 친절행정 서비스 실천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주성 민원과장은 “다시 찾고 싶은 편안한 민원실, 민원인이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시설 및 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민원 편의시책을 발굴해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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